무라카미 하루키, 그의 글쓰기 원천은 '무의식 탐험'
세계적인 거장 무라카미 하루키가 최근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77세의 나이에도 식지 않는 창작열과 자신의 작품 세계에 대한 깊은 속내를 드러냈다. 그는 이 인터뷰에서 작가로서의 삶과 최근 겪었던 건강 위기, 그리고 신작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놓았다.하루키는 자신의 글쓰기 원천이 '무의식의 탐험'에 있다고 밝혔다. 그는 소설을 쓸 때마다 계획 없이 잠재의식의 세계로 들어가 그곳에서 목격한 기이하고 놀라운 장면들을 현실의 언어로 옮기는 과정을 거친다고 설명했다. 그에게 집필은 자기 자신을 탐구하는 멋진 여정인 셈이다.

매년 노벨문학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것에 대해서는 초연한 태도를 보였다. 그의 에이전트는 이제 관련 문의에 웃어넘길 뿐이라며, 하루키가 이미 노벨상 수상자만큼의 영향력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정작 하루키 자신은 스스로를 '예술가'가 아닌 '평범한 사람'이라 칭하며 겸손함을 잃지 않았다.
특히 그는 지난해 한 달간 입원하며 체중이 18kg이나 빠지는 심각한 건강 위기를 겪었음을 고백했다. 한때는 집필 의욕마저 상실할 정도로 힘든 시간이었지만, 기적적으로 회복한 뒤 다시 글에 대한 열정이 샘솟았다며 이를 '일종의 부활'과 같다고 회상했다.

창작에 대한 새로운 열정은 곧바로 신작으로 이어졌다. 그는 올여름 일본에서 새로운 소설을 출간할 예정이며, 이번 작품에서는 드물게 젊은 여성 삽화가 '카호'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그녀 주변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사건들을 다룬다고 귀띔했다. 또한, 아버지와의 추억을 담은 에세이 '고양이를 버리다'의 미국 출간도 앞두고 있다.
하루키는 47년간의 긴 작가 생활을 이어올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으로 아내의 공을 꼽았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아내의 헌신적인 지지와 도움이 없었다면 지금의 자신도 없었을 것이라며 깊은 고마움을 전했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