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언니' 채널에 '피겨 여왕' 강림
한국 스포츠의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배구 여제' 김연경과 '피겨 여왕' 김연아가 마침내 역사적인 첫 만남을 가졌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김연경이 운영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식빵 언니 김연경'에 김연아가 특별 손님으로 출연하며 성사됐다.한국 스포츠를 대표하는 '전설'들이지만, 동·하계 종목이 달라 국가대표 시절에도 선수촌에서 마주칠 일이 없었던 두 사람은 이번 촬영을 통해 비로소 개인적인 인연을 맺게 됐다. 김연아는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을 끝으로 은퇴했으며, 김연경 역시 2021년 도쿄 올림픽 4강 진출을 끝으로 국가대표 유니폼을 벗었다. 김연경 측의 출연 요청을 김연아가 흔쾌히 받아들이면서 두 슈퍼스타의 만남이 현실화됐다는 후문이다.
22일 공개된 유튜브 영상에서 김연아는 40여분간 은퇴 후 10년이 훌쩍 넘은 일상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김연아는 그동안 공식 행사 외에는 개인적인 활동을 공개하지 않았던 터라 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김연아는 127만 구독자를 보유한 김연경 채널에 출연한 배경에 대해 "워낙 어렸을 때 너무 노출이 많다 보니까 부담이 됐다"면서도 "선배님(김연경)께서 불러주셔서 나오는 게 예의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은퇴 후의 삶에 대해 "예전엔 운동하던 시절에는 쉴 때도 쉬는 게 아니었다. 머리 한편에는 운동에 대한 걱정과 근심이 항상 있었는데, 이제는 그거 없이 편안히 쉴 수 있다는 게 너무 크더라"라며 오랜 부담감에서 해방된 심정을 드러냈다.

특히 2022년 성악가 고우림과 결혼한 김연아는 김연경의 질문에 신혼 생활에 대한 이야기도 시원하게 답변하며 인간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김연경은 김연아에게 배구를 했다면 세터가 어울렸을 것이라고 덕담을 건넸고, 김연아는 "언니가 피겨를 했으면 멋졌을 것"이라고 화답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이번 만남은 2026 동계 올림픽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한 의도도 담겨 있다. 김연경은 "동계 올림픽을 하는 걸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고 관심도도 떨어져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에 김연아는 "옛날에는 스타 선수가 없다 보니까 메달 따는 선수가 한 명 나오면 더 주목했던 것 같다"고 공감했다.
김연아는 마지막으로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다양한 종목에 훌륭한 선수들이 많으니 꼭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 선수들 파이팅"이라고 후배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