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없었으면 어쩔 뻔'…PSG, 100번째 경기서 '결승골 어시스트'로 팀 구한 영웅에 찬사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PSG) 유니폼을 입고 치른 통산 100번째 경기에서 팀의 승리를 이끄는 결승골을 어시스트하며 자신의 가치를 완벽하게 증명했다. PSG는 10일(한국시간) 열린 리옹과의 리그앙 1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팽팽한 접전 끝에 3-2로 신승을 거뒀다. 이강인은 선발 출전하여 오른쪽 측면을 책임졌고, 2-2로 맞서던 후반 추가시간, 날카로운 코너킥으로 주앙 네베스의 헤더 결승골을 도우며 승리의 일등 공신이 됐다. 구단으로부터 100경기 출전 기념 패를 수여받은 이강인은 이날 경기에서 최고의 활약으로 자축하며 팀의 리그 선두 수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냈다.하지만 이 기념비적인 경기까지의 과정이 순탄했던 것만은 아니었다. 2023년 여름 PSG에 합류해 첫 시즌부터 국내 대회 3관왕을 달성하고, 지난 시즌에는 꿈의 무대인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 경험했지만, 올 시즌 초반에는 힘겨운 주전 경쟁에 직면해야 했다. 우스만 뎀벨레, 데지레 두에 등과의 포지션 경쟁에서 밀리며 교체로 나서는 시간이 길어졌고, 한때는 이적설까지 불거지기도 했다. 그러나 PSG는 그의 잠재력을 믿었다. 프랑스 현지 매체에 따르면 구단은 "경기에 못 나와 힘든가? 불평하지 말고 받아들여라. 깨어나는 건 네 몫이다"라는 내부 메시지를 통해 의도적으로 경쟁을 유도하며 이강인의 성장을 자극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단의 이러한 '충격 요법'은 이강인에게 강력한 동기 부여가 됐다. 여름 휴식기 동안 스스로를 돌아보며 절치부심한 그는 최근 그라운드 위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뚜렷이 드러내고 있다. 니스전 추가시간 결승골을 도운 코너킥, 강호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득점으로 이어진 정확한 크로스에 이어 이날 리옹전 결승골 어시스트까지, 최근 3경기 연속 팀의 승패를 가르는 결정적인 순간에 관여하며 해결사 본능을 뽐냈다. 통계는 그의 영향력을 더욱 명확히 보여준다. 올 시즌 90분당 슈팅 관여 횟수가 리그앙 전체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공격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으며, 양 측면과 중앙을 모두 소화하는 다재다능함은 전술적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 역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경기 후 그는 "이강인의 100번째 경기를 축하한다. 그는 특별한 재능을 갖췄고 계속 발전하려 노력한다"며 깊은 신뢰를 보냈다. 한때의 시련을 딛고 다시 한번 자신의 실력을 입증한 이강인은 이제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에 합류해 다가오는 평가전을 준비한다. 클럽에서의 상승세를 대표팀에서도 이어가며 한국 축구의 중심으로 활약할 그의 발걸음에 기대가 모아진다. 시련을 성장의 발판으로 삼아 더 단단해진 이강인은 PSG의 믿음에 최고의 경기력으로 응답하며 더 높은 곳을 향한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