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통령, "일부 개신교 조직적 정치개입, 수사 대상"
이재명 대통령이 일부 종교단체의 노골적인 정치개입 행태를 강하게 비판하며 수사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 대통령은 21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정교분리 원칙이 훼손되고 있는 현실에 깊은 우려를 표하며, 특히 일부 개신교의 조직적인 정치 관여를 문제 삼았다.이 대통령은 종교 집단의 정치 로비 의혹을 다룰 특별검사법 도입과 관련한 질문에 "반드시 엄정하게 처벌해야 한다"는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현행법의 처벌 수위가 낮다고 지적하며, 이번 기회에 관련 법률을 보완해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특히 이 대통령은 특정 교회를 예로 들며 "설교 시간에 '이재명을 죽여야 나라가 산다'고 반복적으로 설교하는 곳도 있다"고 밝혔다. 종교적 신념이 정치적 입장과 결합할 때 발생하는 위험성을 경고하며, 이는 국가적으로 매우 위험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종교적 신념을 정치적 도구로 사용하는 행위는 절대 용납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엄정한 제재가 뒤따를 것이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 현재 진행 중인 통일교와 신천지 수사를 '밭갈이'에 비유하며, 큰 문제부터 해결해 나가는 단계적 접근을 설명했다.

국민의힘이 통일교와 신천지 특검을 분리해 추진하자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서는 "왜 따로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사실상 반대 의사를 표했다. 이는 특검 협상을 지연시키려는 의도로 보이며, 야권이 실제로는 특검을 원하지 않는 것 같다는 의구심을 드러냈다.
이 대통령은 야권과의 합의 없이는 특검을 일방적으로 추진할 수 없는 현실적 한계를 인정하면서도, 특검 합의가 불발될 경우를 대비해 검경 합동수사본부에 신속한 수사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특검 논의와 별개로 진상 규명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